반응형

2025/03 3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은 허구의 이야기다.나치와 파시즘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는 모양이다. 인디아나 존스 특유의 모자와 가죽점퍼를 입고 등장하셨다. 어느 정글에서 죽음의 길을 걷고 있다. 뭔가 신기한 곳의 입구를 발견했는데 짐꾼이 무서워서 달아났다. 돌아다니다 보면 아이템들을 주워서 살펴보거나, 책이나 노트 같은 것들은 읽어볼 수 있다. 남아메리카의 어느 정글을 헤매고 있었다. 입구로 들어가니 긴 동굴이 이어지고 있었다. 온 사방에서 거미들이!!! 이전에 왔던 사람은 함정에 걸려 사망했다. 채찍을 이용해서 먼 거리를 뛰어넘었다. 고대의 유물이 바로 앞에 보인다. 위험한 발판들을 구문해 가면서 전진했다. 모래주머니를 활용해서 무게 조절을 하면서 보물을 획득했다. 하지만 유적은 무너졌고... 함께 했던..

게임 후기 2025.03.31

활협전

예전에 무협지를 재밌게 많이 읽었었는데 제대로 된 무협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 나왔다고 해서 구매했다. 먼저 난도를 일반 / 어려움 두 개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인공의 사문이 당문이라 당문의 힘을 얻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당문은 암기와 독으로 유명한 곳으로 수십 년간 명성을 떨쳤다. 삼사형인 당승이 외부에서 무공을 배울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었다. 주인공인 조활의 첫 등장. 삼사형 당승은 원래 독서인이었으나 강호로 도피했다고 한다. 여러 상황에 대해서 다양한 선택지들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선택지에 따라서 다양한 상황을 맞을 수 있고, 각 등장인물에 대한 호감도가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인 선택뿐만 아니라 주사위롤 굴려서 여러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다.기초 주사위 ..

게임 후기 2025.03.21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전투가 잘 나왔다는 소리를 듣고 JRPG가 궁금해서 게임 패스를 통해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를 플레이했다. JRPG라서 그런가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했다. 여기는 다나와 레나라는 두 세력이 있고, 레나가 다나를 지배하고 있었다. 주인공은 철가면으로 얼굴도 기억도 없고, 아픔을 느낄 수도 없는 신기한 친구다. 특전이나 다른 방법으로 입수한 스킨들을 착용할 수 있다. 맵이 있었고, 몇몇 NPC와  맵의 이동 지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차 칸에서 이송되고 있는 여주인공. 철가면은 일련의 사건을 겪고 라는 단체로 가게 되었다. 여주인공은 시온 아이메리스로 성이 있는 레나라고 한다.레나만 성이 있는 모양이다. JRPG는 즐겨하지 않는 편이라 조금 어색한 느낌이 있었다.적과 조우하면 싸우는 형태로 평지 스킬, 공중 ..

게임 후기 2025.03.15
반응형